6차전 관람후기
  • 글쓴이 : 이준석 작성일 : 14-11-14 23:25 조회 : 3,891

다행히 시간이나서 6차전을 볼 수 있었습니다. ^^

마지막경기라 그런지 평소보다 머신과 선수, 관람객이 평소보다 많더군요.

평소라면 어느정도 느긋하게 탈 사파리투어의 버스좌석이 꽉 들어찼습니다.

마지막답게 모든 선수들이 사력을 다해 경기를 하여 여러가지 사고와 패널티가 발생하였지만, 그런 변수 덕분에 레이스가 재밌게 진행되어 경기를 보는 내내 눈을 뗄 수 없게 하였습니다.

비록 시상대에 못 올라갔더라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서 경기를 펼쳐주신 선수분들 모두에게 마음으로나마 응원해드립니다. ^^

포디엄에 진출하신 선수분들에게는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그리고 올해 KSF를 관람하면서 살짝 단점을 고쳐주셨으면 하는 의미로 장점과 단점을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1. 장점

1) 송도레이스개최
송도도심에서 레이스를 개최한 덕분에 레이스를 쉽게 접하지 못했던 사람들이 레이스를 접하게 될 수 있었던 좋은 기회 였으며, 우리나라 최초로 도심에서 진행되었다는 것에도 의의가 컷다고 생각합니다.

2) 영암서킷의 페독존개방
겨울에는 괜찮지만 더운 여름에는 영암상설서킷에 그늘진 관람석이 없어서 문제였는데, 관람객들에게 패독존을 개방하여 최대한 쾌적한 환경에서 레이스를 관람할 수 있게 해주신 점이 좋았습니다.

3) 다양한 이벤트
1차전과 6차전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가족단위로 오는 관람객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주었고, 페이스북 및 현장추첨을 통해 택시타임과 사파리투어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여 간적접으로나마 레이스를 체험할 수 있었던 부분은 좋았던 것 같습니다.

4) 안내책자
매 라운드마다 안내책자를 배부하여 출전하는 선수들에 대한 간략한 정보수집이 가능하였고, 책자에는 서킷에 대한 정보도 작성되 있어서 그날의 시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 단점

1) 교통의 불편
자가용이 없으면 영암은 목포역이나 버스터미널에서 택시를 타야 되고, 그렇게 되면 왔다갔다하는데 택시비만 최소 5만원이 나옵니다. 또한 인제스피디움은 자가용 없으면 아예 갈 생각도 할 수 없습니다. 무료까지는 아니더라도 유료셔틀버스(가격은 3000원에서 5000원이 적당할 것 같습니다)라도 기차역이나 버스터미널에 운행해서 교통의 불편을 줄여주셨으면 합니다.

2) 송도에서의 관람석 부족
2015년에 송도에서 레이스를 진행하시는 것은 정말 기쁜 소식입니다. 교통문제는 바로 해소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무한도전맴버들의 인기를 조금 과소평가하셨는지 관람석 유치가 제대로 되지않았고, 아르바이트도 아닌 직원분들도 매우 불친절하신 태도에 F1이후 처음보는 레이스시합에 기대하고 갔었는데 약간 실망을 느꼈습니다. 내년 시즌에 송도에서 레이스를 개최하신다면 적어도 이 두가지 문제는 해결해주시기 바랍니다.

3) 커뮤니케이션의 부족
문의사항이있어서 전화를 하면 전화를 않받는 다던지, Q&A에 제대로 답변이 않올라간다던지, 페이스북에 메시지를 보내면 일부 질문에 답변을 않한다던지 등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물론 바빠서 그러실 수도 있지만 어떤 스포츠든 관람객없는 스포츠는 소위 그들만의 리그라 앞으로 발전없는 스포츠가 됩니다. 관람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느낀 가장 큰 단점은 위의 3가지이니 내년 시즌에는 좀더 단점을 적극적으로 보완하셔서 KSF가 대한민국최고의 모터스포츠로서 가리매김 하실수 있길 바라며, 내년 시즌도 기대하고 보겠습니다.

관계자 및 선수여러분, 그리고 저를 포함해 먼곳까지 경기를 관람하시는 관람객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

KSF 14-11-19 10:00
이준석님 안녕하세요?
KSF에 대한 애정어린 경기 후기 감사드립니다.
2015시즌에는 주신 의견 중 장점은 더욱 발전시키고 단점을 보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KSF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ps. 조만간 홈페이지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후기 사진 쉽게 올리실 수 있도록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