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KSF 모닝챌린지 레이스 공지문
  • 글쓴이 : KSF 작성일 : 19-05-16 16:57 조회 : 1,258

KSF 모닝챌린지 레이스 공지문



KSF는 선수분들이 앞으로도 낮은 비용으로 질 높은 레이스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선수 여러분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에 대하여 폭넓은 고민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KSF 모닝클래스의 출전 선수분들이 규정 이해의 혼선을 겪을 수 있는 기술 규정(타이어 규정) 일부를 수정하여 특별공지 하도록 할 예정에 있습니다. 
또한, 참가 선수분들께서 언제든지 궁금하신 부분에 대하여 편하게 질의하실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보다 활성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술 규정 수정에 앞서 선수분들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도록 설문을 진행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를 통해 선수분들의 목소리를 들려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이번 일련의 이슈에 대한 KSF의 입장입니다.


1 . 2019 시즌 타이어 규정 현행유지, 혹은 일부 수정 및 보완에 대하여
- 현행 기술규정 중 타이어 관련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5.2 타이어
5.2.1. 금호타이어 ECSTA PS31(185/55R/15)  
5.2.2.대회기간 중 사용할 수 있는 4본의 타이어에 대해서 검차 시 인증을 실시한다.  
5.2.3. 중심부 트레드의 최소 깊이 4mm가 요구되고 해당 타이어의 측정치 중 최고치를 기준으로 하며, 그 적합성에 대한 판단은 KSF의 권한이다.  
5.2.4. 인증표식은 즉시 식별할 수 있도록 항시 외측으로 향하고 있어야 한다.  
5.2.5. 인증절차 이후 인증 타이어가 파손되어 교체가 요구될 경우, 기술위원회의 승인을 득해야 교체가 가능하며, KSF로부터 이에 대한 벌칙이 가해질 수 있다.  
5.2.6. 결승 주행 중 타이어의 파손으로 인해 피트에서 교체하게 될 경우에는 KSF 지정품과 동일한 제품의 타이어로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다.

- 규정 도입 배경 및 취지
(1) 타이어 셰이빙 금지 이유
KSF 조직위는 챌린지(아마추어 급) 레이스는, 레이스를 즐기고자 하는 모든 분들에게 최소한의 비용으로 레이스 접근성을 높이고자 만들어졌습니다. 선수분들 모두 인지하시고 계시겠지만, 신품 타이어의 경우 타이어 트레드 블록의 움직임 등에 의하여 기록 로스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때문에 일부 참가선수들의 경우 타이어 셰이빙을 하고 계신 것으로 KSF 조직위는 인지하고 있습니다. (예전 타 클래스에서도 이슈 사안 발생)
그리하여 KSF 조직위는 매 경기 신규 타이어를 구매 및 셰이빙하여 경기마다 장착하게 될 경우 선수분들에게 전가하게 될 비용상승을 방지하기 위하여 최저한도(4MM)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2) 잔여 트레드량 결정 배경과 타이어 셰이빙 금지가 힘든 까닭:
의도적으로 깎은 타이어와 주행에 의하여 닳은 타이어를 특정 주행시간이 지나면 구분이 힘들어진다는 현실적인 한계가 있습니다. 검차시 해당 부분을 100% 검증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2. 검차 규정에 관하여
마찬가지로 검차 관련 현행 KSF 운영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9조. 검차 및 차량 반입/반출 
9.1. 참가 차량은 대회 스케줄에 따라 대회기술위원에 의한 공식 차량검사에 합격해야 한다.  
9.2. 이 때 해당차량은 출주 가능한 상태로 공식 차량검사를 받아야 하며 해당 선수도 경기 참가복장을 완전히 착용한 후 검차에 임한다. 
9.3. 검차는 경기 전의 사전 검차와 경기 후의 의무 / 항의 / 임의 검차로 나뉜다. 

3. 검차 강화 배경
작년(2018시즌) 1-day 레이스와 달리, 2019년 2-day 레이스로 변경되면서, KSF 조직위는 검차 확대의 필요성이 높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예선일과 결선일 사이 차량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챌린지 레이스 특성 때문에, 사전 검차만을 진행하고 임의/사후 검차가 없을 시 레이스의 공정성을 해칠 우려도 다분합니다. 다만, 이 부분 또한 선수분들께서 고려 하시어, 의견을 주셨으면 합니다.


의견을 듣고자 하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질의 1 . 타이어 규정 5.2.3 항 삭제 대한 의견

질의 2 . 타이어 현행 규정 유지하면서 규정 보완

기술규정의 아래와 같은 수정
- 아래 -
5.2 타이어
5.2.1 유지
5.2.2 유지
5.2.3 일부수정 : 대회기간 전체에 대하여 중심부 트레드의 최소 깊이 4mm가 요구되며, 해당 타이어의 측정치 중 최고치를 기준으로 한다. 다만 경합 중 발생한 사고로 인해 특정 부위 손상으로 트레드 최소 깊이를 충족하지 못할 경우 그 적합성 판단은 심사위원회에서 특정한다.
5.2.4 유지
5.2.5 유지
5.2.6. 일부 수정 : 예선, 결승 주행 중 타이어의 파손으로 인해 피트에서 교체하게 될 경우에는 KSF 지정품과 동일한 제품의 타이어로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으며, 교체하는 타이어 또한 상기 5.2.3 항을 만족해야 한다.

질의 3 . 검차 에 대한 의견 
1) 사전 검차 후 검차 불필요
2) 현행 유지

질의 4. 기타 의견

이 외에도 개선을 바라시는 부분에 대하여 자유롭게 기술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당장 모든 부분을 반영할 수 없더라도, 지속적으로 선수분들과 소통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레이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대상 : 2019 KSF 모닝챌린지 레이스 선수

접수방법 : 구글시트 활용

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I0TVtlRu7W1EXRRF1uYSdqHbVAQxDljSoAYNXXaq7HQIvaw/viewform

의견 제출 일정 : 2019 / 5 / 16 (목) ~ 5 / 21 (화) 13:00 까지

KSF 운영사무국 031) 706 -1811 / ksf@ksfrace.com